이 책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수많은 독자의 호평을 받았고 2019년 아마존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세계적으로 성공한 기업가들과 마이클 조던, 코비 브라이언트와 같은 NBA 스타들과 저명한 코치들의 사고방식과 행동습관들을 비교하면서 일맥상통하는 성공원칙 15가지를 보여줍니다.
책링크:http://www.yes24.com/Product/Goods/89850099
승리하는 습관 : 승률을 높이는 15가지 도구들
코비 브라이언트, 스테판 커리의 성과 코치 출신 기업 코칭 전문가가 말하는타고난 재능을 뛰어넘어 압도적 성과를 만드는 습관의 힘작년 말,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며 인생 드라마로 손꼽�
www.yes24.com
이 책의 독서를 추천하는 분들
- 우리의 일과 삶, 어디에나 전략적, 지속적으로 성취와 성장, 성공하고 싶은 사람
- 좋은 습관을 들여 살아 숨 쉬는 lifestyle을 구축하고 싶은 사람
주요 주제
- 승리하는 개인의 원칙(선수)
- 승리하는 리더의 원칙(코치)
- 승리하는 조직의 원칙(팀)
※아래부터는 필자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 위주로 쓴 글이니 참고 바랍니다.
이 책에서 독자들이 얻을 수 있는 목표는 성공원칙에 기반한 습관 들이기이다. 이 목표를 유념하고 인풋에서 아웃풋을 낼 수 있다. 성공을 위한 승리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단번에 산을 오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좋은 습관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 하죠.
첫 번째로, 승리하는 개인이 갖춰야 될 원칙이 있다.
가장 먼저, 자기 인식을 통해 자신이 누구인지, 또 무엇을 할 수 있고 할 수없는지를 제대로 이해한다는 의미이다. 이후에는 열정을 통하여 목표를 계속 추구해주는 내적 욕구를 폭발적으로 끌어 올려야 하는데 특별한 계기가 있지 않는 한 힘들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의식하여 무의식의 흐름에 연결시키도록 해야 한다. 다음 훈련을 통하여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일상, 구조, 습관 등을 개발하는 것이다. 훈련은 반복적으로 시스템과 같이 돌아가야 한다. 이제 건강한 사고방식이 필요한데 수용력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늘 마음을 열고 배운다. 다른 사람의 코칭을 받아들이지 못하면 절대 발전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이 갖고 있는 역량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라면 그 사람이 어떠한 사람이건 배워야 한다. 자신감은 앞서 나온 네 가지 특징들이 누적되어 생겨난다. 결국 나름의 관점 및 마음가짐과 관련된 것이다. 지금 하는 일에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고, 또 그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해 계속 배우고 있기 때문에 확고한 자신감을 보이게 되는 것이다.
두 번째로, 승리하는 리더의 원칙이 있다.
리더는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다른 사람들이 보지 않거나 보지 못하는 것들을 볼 수 있어야 한다. 즉,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조치들을 취해야 한다. 리더는 자신이 만들어내는 환경으로 인해 문화를 조성한다. 가장 중요한 환경은 더 할나위 없는 성과를 발휘하며 중력과 같은 힘을 내어 서로를 끌어당긴다. 리더는 모든 사람들이 가장 높은 수준의 자아를 구현하고 팀을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어야 한다. 진정한 리더들은 사람들 위에 군림하는 대신 사람들을 섬긴다. 비효율적이고 강압적인 관리 스타일이 아니라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이해해야 한다. 섬기는 리더는 늘 사람들의 말에 귀 기울이고, 마음을 열고, 적응하며, 조직의 비전과 문화를 만든다. 조직체계가 커지면 커질수록 권한 위임을 해야한다. 아무리 뛰어난 리더도 혼자 이끌 수 없다. 리더는 전체적인 지도를 보고 사람들에게 권한을 위임하여야 한다.
세 번째로, 승리하는 조직의 원칙이 있다.
팀을 꾸려라. 팀이란 어떤 비전과 임무를 공유하면서 함께 일하는 모든 그룹, 기업 또는 조직을 뜻한다. 그 누구도 혼자서는 성공할 수없다. 우리는 너 나 할 것 없이 우리보다 더 큰 무언가의 일부이다. 팀원들은 서로를 믿어야 한다. 믿음이 있다는 것은 자기 팀이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는 뜻이며, 자신들이 하고 있는 일이 가치 있는 일이라는 생가을 공유한다는 뜻이다. 또한 각 팀원들은 자신이 팀 전체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이타심을 가져야 한다. 이타심은 개인보다는 집단의 성취를 더 중요한 목표로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팀이 제대로 작동되고 팀원들 간에 상호작용이 제대로 이루어지는데 꼭 필요한 요소는 역할 명료성이다. 각 팀원은 서로 맞물리는 퍼즐 조각이다. 자신과 팀원들의 역할을 정확이 이해하여야 한다. 다음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팀을 하나로 묶어주어야 한다. 서로 나름의 존경심과 관심을 가지고 마음을 열어 상대의 말에 귀 기울여 대화를 해야 한다. 이로써 팀원들은 화합으로 인하여 각 개인의 역량의 합보다 훨씬 더 강한 힘을 끌어올린다.
댓글